계룡 신도안 괴목정 - 자연 속의 아름다움과 역사의 향수
오늘은 충청남도 계룡 신도안 괴목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계룡 신도안에 위치한 괴목정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역사의 향수가 공존하는 곳으로, 이곳을 방문하면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거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위치
충남 계룡시 신도안면 용동리 101
1. 자연의 아름다움
계룡 괴목정은 계룡산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봄에는 싱그러운 녹음과 화사한 꽃들이 만개하여 볼거리를 더해주고, 가을에는 단풍이 화려하게 물들어 눈을 즐겁게 해 준다. 대전 근교에 있어서 가볍게 가족단위나 연인과 함께 나드리 여행으로 추천한다.
2. 역사와 문화
괴목정은 계룡시 신도안면 용동리에 있는 유서 깊은 공원으로 옛날에는 사람 많은 곳을 피해온 사람들이 이 근처에 자리 잡고 살았다고 한다. 그들은 이곳에 앉아 신선객이야기를 하다가 나무를 골라서 심곤 하였는데 되는대로 땅에 꽂은 나무는 모두가 괴목이었다고 하여, 나무가 많아서 괴목정이라 부른다고 전한다. 또한 이태조가 신동안을 도읍지로 정하고 주변 형세를 살필 때 무학대사가 이곳을 지나다가 지팡이를 무심코 꽂아 놓은 것이 나무가 되어 지금까지 살아 큰 괴목이 되었다고도 하는데 그 괴목이 정자 같은 구실을 한다 하여 괴목정이라고 전한다. - 계룡시 홈페이지에서 발췌
3. 산책로와 트레킹 코스
괴목정에는 다양한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자연 속을 걸으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가벼운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부터 가볍게 돗자리 펴고 앉아서 쉬는 사람들까지, 모두에게 적합한 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니 취양에 맞게 선택하여 즐기면 된다.
4. 편의시설
괴목정에는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주차장과 반려견 목줄 거치대, 화장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찾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주변에 음식점이나 카페가 없어 식사나 간식을 즐기기 위해서는 가볍게 챙겨 오는 것을 추천한다.
계룡시 9경에도 소개되고 있는 괴목정!! 대전 근교에서 위치하고 있어 조금만 움직이면 되는 장소로, 가볍게 시원한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다.